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숙박&부대시설 이모저모

초연당 분홍 노루귀 개화

초연당웹지기 2023. 3. 16. 21:42
황매실원액

 

 

기다리고 기다리던 분홍 노루귀 개화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우리 초연당에서도 제법 추운 곳에 자리 잡아 늦게 모습을 보리라 생각하였는데 역시 제 시기에는 제 이쁜 자태를 나타냅니다. 어지러운 바람의 심술로 꽃잎에 잔티가 묻었어도 낭중지추(囊中之錐)라 그 본연의 모습은 그대로입니다.

솜털 부숭부숭한 모습을 담으려 했는데 사진빨이 별루네요. ㅜㅜ

초연당 오천년 정원에 핀 분홍 노루귀

잿빛 땅 위에 부숭부숭한 잔털 줄기 끝으로 작은 분홍색 얼굴을 달고는 봄바람에 파르르 떨리는 꽃이 가냘프면서도 너무 예쁩니다.  3월 섬진강에서 불어오는 봄바람은 제법 매섭습니다. 그래도 강바람을 잘 이겨내고 꿋꿋하게 줄기를 세우고 버티고 있네요.

3월 날씨는 추워도 봄은 오고 있네요.

초연당 오천년 정원에 핀 분홍 노루귀
초연당 오천년 정원에 핀 분홍 노루귀
초연당 오천년 정원에 핀 분홍 노루귀
초연당 오천년 정원에 핀 분홍 노루귀
초연당 오천년 정원에 핀 분홍 노루귀

 

아래 사진은 유튜브채널 '들꽃 순옥'님의 영상 속에서 노루귀 모습입니다. 산들바람에 잔잔하게 흔들리는 모습이 정말 예쁘네요. 정말이지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  오랫만에 제대로 치유되는 느낌입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잔털이 잘 촬영이 되었네요. 정말 노루의 귀를 닮은것도 같지요? 흰노루귀와 분홍노루귀가 함께 피어있는 모습도 있네요. 마지막 사진은 남보라빛 청노루귀도 있습니다. 

숲속에 신비로운 꽃밭 사진, 눈호강 제대로 하네요. ^^ 
혼자보기 너무 아까워 블로그에 영상을 공유해 봅니다. 배경 음악과  노루귀 사진이 정말 잘 어울리네요. 

 

 

 

 


 

2022.03.03 - [초연당/오천년 정원이야기] - 활짝 핀 변산바람꽃과 노루귀꽃 소식

 

활짝핀 변산바람꽃 과 노루귀꽃 소식

3월 첫 주 요 며칠 변덕을 부리던 날씨가 모처럼 화창합니다. 여기저기서 반가운 꽃소식이 들려옵니다. 얼마 전에 차디찬 눈을 뚫고 핀 변산바람꽃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섬진강의 차갑고 거

choyeon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