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숙박&부대시설 이모저모

오붓하게 가족 여행지 추천

초연당웹지기 2021. 2. 1. 23:21
황매실원액

 

순창군의 특색있는 여행지인 섬진강 기슭에 위치한 전통 한옥 체험관 "초연당"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코로나에서 좀더 해방된 요즘 여행 계획 많이들 하시지요?
오랫만에 마스크 없고 통제도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조용하고 아늑 여행지를 찾는 분들 많으실거예요.

한적하고 조용한 휠링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순창 한옥체험관 초연당'을 추천드립니다.

 

초연당 숙박동 입구
초연당 대문
전통한옥 초연당의 전통체험관
비틀주 전통주 양조장 모습

특히 전라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특색 있는 숙박지를 찾아 고민 많으실텐데요. 특색 있고 편안한 휠링 숙박지로 한옥집 초연당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연인, 가족, 친구끼리 순창의 강천산 군립공원을 비롯해 순창 민속마을, 소스토굴, 향가유원지, 채계산 출렁다리, 장군목 등 두루두루 관람 하시고, 편안한 숙박지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거예요.

섬진강변을 따라 인적드문 작은 마을로 들어서면 새소리, 바람소리, 물소리만이 전부인 것처럼 고요함이 느껴지는 곳에 초연당이 있습니다.  오래된 고목나무 밑 야생화가 가득 피여 있는 자연 속 한옥집에서의 하룻밤을 쉬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뜨끈뜨끈하게 아궁이에 장작불을 지피고 옹기종기 모여 앉아 남은 불씨에 군고구마를 구워 호호 불어먹었던 그 때 그 추억을 다시 재연해 보는 것도 즐거운 체험이 될거예요. 
해질녁 굴뚝으로 뽀얀 연기를 내 보내는 그림 같은 풍경과 뜨끈뜨끈한 아랫목에 이불을 깔고 누워 밤새도록 깔깔거리며 수다떨다 어느새 까무륵 잠이 들어도 좋을 것 같은 아늑한 체험을 함께 해 보세요.

초연당의 주변 아름다운 섬진강이 흐르고
숙박 본당 길상당 전경
초연당 둘레길 수많은 장독대
초연당 둘레길
겨울에는 구들장에 장작을 지펴서 아랫목을 따뜻하게...
구들장에서 굴뚝으로 나오는 연기
초연당 전통 한옥 그대로 설계된 대청마루바닥
넓은 대청마루
여름에는 섬진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한 대청마루
황토와 나무로 지어진 방(이불과 요는 별도로 드립니다)
단체 연회 및 회식이 가능한 넓은 체험장(노래방, 빔프로젝트 시설 완비)
전통 생활 체험을 할 수 있는 한옥집

 

현대 화장실, 샤워 시설

 대규모 체험장과 야외 정원과 누각(정자)

전통주 시음 및 구매가능

 

아참! 그리고 우리 초연당은 전통 한옥생활 체험을 목적으로 하는 숙박시설입니다.   한옥집을 보면 부엌과 화장실이 방 외부에 있잖아요? 어쩌면 현대인들은 이런 부분을 다소 불편하게 느낄 수 있을거예요.
우리 초연당에서는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집 내부에 남녀 화장실 각 1개씩을 설계하였습니다(청실백운실 제외). 또한 독채 이용이 아닌 개별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님들께는 외부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객실 내 취사 및 취식이 금지되어 있으니 숙박 예약을 고려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우리 초연당의 매력!! 3천평대의 넓은 수목원급 정원이 있습니다. 오만가지 풀과 나무, 벌레, 연못 속 수중 생물들을 보고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양반가들의 시와 풍류가 서린 유서가 깊은 옥호루 누각

순창은 섬진강의 아름다운 볼거리에 먹거리 풍부하고 전통 체험 즐길거리까지 풍부한 전통문화 힐링 여행지랍니다. 그 곳에서 보내는 하룻밤은 우리 초연당에서 책임질게요.

넓은 하늘을 보며 수목이 우거진 정원을 산책하기 좋아요
연인과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조용한 곳
사계절이 아름다운 풍경
아름답고 고즈넉한 풍경
독채로 이용 가능한 숙소 풍경
계절마다 피는 토종 야생화로 가득한 정원
야경 마져 아름다운 곳
한국의 전통적 미가 있는 곳

 

숙박지로 고민하실 때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초연당은 한옥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숙박시설로 온돌방과 마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좌식 생활방식으로 침대 없이 요와 이불이 구비되어 있으며,
* TV,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 객실 외부 현대식 화장실과 샤워실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별도 조식을 드리지 않고 있으나 초연당에서 제조하는 누룽지탕을 조식으로 신청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별도 금액) 

 

초연당은 온라인예약은 하지 않습니다. 전화문의와 전화예약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숙박비 문의 및 상담은 주인장께 전화 주시거나 홈페이지 오시는길에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초연당.com

 위치 :  전라북도 순창군 유등면 유등로 627-32
 ☎ 0507-1494-7204
 Email : cunc621@hanmail.net

 


 

좀 더 많은 초연당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놓았습니다.  ☞[더보기]

 

영상으로 보는 5월의 오천년 정원

얼마 전 볕이 너무 좋아 해질녘 초연당 정원을 산책했었습니다. 5월도 이렇게 쏜살같이 지나가는구나. 6월에는 어떤 꽃들이 피어서 정원에 향기를 가득 채울까 기대도 됩니다. 오늘은 해질녘 초

choyeondang.tistory.com

 

숙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른 페이지에 좀 더 자세하게 게시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숙박시설 소개 : choyeondang.tistory.com/12

 

전통 한옥생활관 초연당 숙박 & 부대시설 정보

초연당은 우리고유의 소나무 육송만을 사용하여 문화재기법으로 건축된 전통한옥입니다. 친환경소재(나무, 흙, 돌)을 사용한 백제시대 건축 방식을 재현하였습니다. 3000평부지 총11개동으로

choyeon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