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전통 체험 & 문화행사

초연당 현판

초연당웹지기 2023. 1. 17. 19:57
황매실원액

 

곧 우리나라 최대 명절 설날입니다.  어린 시절 설날을 손꼽아 기다렸던 기억이 생생한데 어느덧 나이를 먹다 보니 설날이 반갑지만은 않네요. 

요즘은 무척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3 딸아이의 입시로 정신줄을 붙들고 있는 것이 용할만큼 멘탈이 다 털리고 있습니다. 미술 정시는 요즘 실기와 면접고사가 한창입니다. 명절이 지나고 난 이후 마지막 다군을 끝으로 입시 지옥에서 자유로워지겠지요. 그것도 합격한 다는 보장아래서..... ㅜㅜ 모두모두 잘 되길 기원해 주세요. 

요즘 우리 초연당에  MBC가 촬영을 온다고 합니다. 본촬영에 앞서 예비촬영을 온다고 하여 현판을 모두 찍어 보았습니다.

옥호루 누각 이층으로 이어져 있는 무량정은 현판이 없어서 무량정은 최고의 건축미인 천장 모습을 현판 대신으로 가름할게요.

글씨는 순창의 대서예가 오담 임종성 선생님과 청공스님께서 대부분 쓰셨습니다. 글씨체만 보아도 확연히 구분이 되지요?

오담 임종성 선생님의 거칠고 질박한 점획으로 기존 틀에 매이지 않은 자유롭고 기운찬 필체입니다. 선생님의 글씨는 기운찬 대작이 많아서 관공서에 많이 걸려 있는데요. 청와대에 '왕죽 8폭 병풍'을 비롯해 공군사관학교 도서관, 태능선수촌 체육관, 경찰청 본청, 전북대학교, 익산국토관리청 등 11곳에 소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 초연당에도 현판으로 이렇게 멋지게 걸어두었습니다. 선생님은 순창의 자랑스러운 서예가입니다. 선생님께서는 '난치병 어린이 돕기 전시'를 열고 싶다는 마음을 밝히셨습니다.

 

무량정 천장

 

명절 앞두고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