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전통 체험 & 문화행사

2022년 잼버리 해외 오피니언리더 교류협력 순창 방문 비빔밥체험

초연당웹지기 2022. 8. 19. 19:59
황매실원액

 

 

2023년 세계잼버리 개최국 대한민국 확정

 

2023년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 출처 : 2023WSJ Korea

전 세계 168개국 5만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축제가 우리 한국 새만금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 제25회 세계잼버리 대한민국 전북 새만금 일대에서 열리게 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폴란드의 그란디스크후보지와 접전을 벌인 끝에 우리 전북 새만금이 최종 세계잼버리 개최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세계잼버리대회가 국내에서 열린 것은 1991년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되었고 이번이 32년 만에 두 번째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우리 한국스카우트는 올해 2022년 100주년을 맞는다고 하며, 내년 2023년에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우리나라에서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것 같습니다.

2023년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 출처 : 2023WSJ Korea

 

이번 세계잼버리대회는 8월1일~12일까지 'Draw your Dream'이라는 주제로 12일간 열립니다. 개최지 새만금은 하늘, 산, 강, 바다, 갯벌 등 스카우트의 모험과 꿈을 향한 도전을 유감없이 펼칠 수 있는 천혜 자연 인프라가 조성된 최고의 장소입니다. 약 10㎢ 광활한 잼버리장에 대집회장과 전시관, 각종 편의시설과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야영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새만금의 아기호랑이 새버미 캐릭터 / 넓은 서해바다를 품고 태어난 용맹스러운 호랑이. 출처 : 2023wsjkorea

 

2023 제25회 세계잼버리 대회
Draw your Dream!
당신의 꿈을 그리세요!

 

2023년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 출처 : 2023WSJ Korea

 

2023년 세계잼버리 오피니언리더 순창 방문 '한국전통장 체험'

2023년 세계잼버리 대회를 개최하기 전 미리 문제점들을 사전에 파악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2년 프레잼버리'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소가 됐습니다. 그러나 일부 해외 오피니언 리더들이 교류 협력을 위해 8월 2일에 우리 순창을 방문하여 전통장 관련 체험과 순창을 둘러보았습니다. 

당초 해외 오피니언리더 전북 초청행사에는 6개국 총 16명이 참석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3개국(대만, 말레이시아, 칠레) 5명이 방문해 순창의 다양한 맛과 멋을 두루 경험하였습니다.

2022년 8월 2일 세계잼버리 해외 오피니언리더 교류 협력단 순창방문 / 출처:순창군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인 레아모로 주문관이 가이드로 활약하면서 순창의 명물 관광버스인 '풍경버스'를 타고 순창의 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활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긴 무주탑 현수교 채계산 출렁다리를 건너기도 하고 매콤한 순창고추장을 이용한 전북의 대표음식 비빔밥과 된장찌개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며 한국의 전통장 식문화 체험을 하였답니다.

비빔밥과 된장찌개 체험은 우리 초연당 다목적 체험장에서 하였답니다. 풍경버스로 우리 초연당을 찾는 외국인들은 하나 같이 아름다운 한옥의 멋에 매료되고 우리 순창고추장의 달콤매콤한 맛에 푹 빠져 연신 최고 최고 하며 엄지손을 척하고 내 세우는 모습들입니다. 이번 방문한 국제 리더들 역시 우리 전통문화의 멋과 맛에 흠뻑 빠져 만족감을 표시했는데요. 특히 한옥의 아름다움에 모두들 한결같이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환상적인 미디어아트로 꾸며진 발효테마파크에 방문하여 발효소스토굴과 실내스포츠시설인 챔피언스포츠파크, 어린이과학관과 미생물뮤지엄, 푸드사이언스관 등을 둘러보았답니다.

순창고추장을 이용한 비빔밥과 된장찌개를 끓이며 전통음식 체험을 하고 있음

이번 세계잼버리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내년 전북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세계의 청소년들이 우리 전북에서 마음껏 자신의 꿈을 그리고 표현할 수 있는 꿈의 장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