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전통 체험 & 문화행사

2022년 전통생활체험관 초연당 과 (주)힐링트레이드 업무협약 / MOU체결

초연당웹지기 2022. 1. 14. 22:21
황매실원액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2년 올해 들어 첫 사업이 있어 소개합니다.

 

2022년 1월 3일 업무협약

 

 

순창 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과 (주)힐링트레이드는 1월3일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왼쪽 (주)힐링트레이드 박영준 대표이사 / 오른쪽 전통생활체험관 초연당 김관중 대표

 

 

힐링트레이드 간단 소개

힐링트레이드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광주광역시 예비 사회적 기업입니다. 힐링트레이드는 전세계 전쟁 피해지역에서의 불발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그들 가정에서 생산하는 커피를 판매·유통하고, 발생된 수익을 그들을 위해 다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큰 커피농장에서 생산하는 커피가 아닌 피해자들 각자의 집 마당에서 생산하는 소량의 커피를 소매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가정의 수익을 보장해 주기 위해 국제시세에서 약 2달러 가량을 더 얹어 거래를 하고 있으며 소량 수입이라 운송비와 다른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만 박영준 대표이사는 묵묵히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문화 관련 교육과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교육 및 교구 개발 등으로 사회 환원 사업을 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입니다.

(주)힐링트레이드

 

세상은 따뜻하고 살만한 세상이 맞습니다.

세상에는 이득보다는 손해 보더라도 뜻 있고 좋은 일에 앞장서는 이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힐링트레이드처럼 전쟁 피해자들의 가정을 돕고 장애인의 문화·복지 개선과 증진에 앞장서는 좋은 일을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우리 초연당은 전통 한옥생활 체험과 전통 장·음식체험, 전통주체험 등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생활체험관으로 사회적 기업 힐링트레이드와 손잡고 우리의 전통문화가 녹아든 다채로운 경험과 체험들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실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22년 초연당과 힐링트레이드 협약식


다문화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일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요즘은 이주 가정이 많아 가정 내에서도 문화적 갈등이 많다고 합니다. 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기 위한 첫걸음은 어쩌면 우리 문화를 알고 그들의 문화는 우리와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 아닐까요. 다름을 받아들이면 문화적 차이는 조금씩 극복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번 두 업체의 협약으로 우리 초연당은 한국 고유 문화 이해를 돕고 국제 문화적 차이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문화적으로 소외된 장애인들의 차별 없는 문화 활동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그들의 진로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다문화가정과 장애인들의 불평등한 사회에서 희망을 주는 초연당이 될 것입니다.

 

협약식을 마친 두 대표의 기념 촬영

 

앞으로 두 업체가 함께 손잡고 추진하게 될 한옥생활체험과 전통놀이 그리고 진로체험은 한국 고유 전통 색채가 가미된 전통문화체험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힐링트레이드 [HealingTrade]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힐링트레이드 [HealingTrade] : 네이버 블로그

주)힐링트레이드는 전 세계 전쟁피해지역에서 불발탄 피해자들이 생산한 커피를 직접 수입해서 판매하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