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보도자료 및 리뷰

[관광홍보영상 리뷰] 여름 휴가 순창이부른다! 순창 가족 여행지로 강추

초연당웹지기 2021. 7. 15. 23:29
황매실원액

 

이제 곧 휴가시즌이 다가옵니다.

모두들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바다도 좋고 산의 계곡도 좋지요.
무더위를 피해 지치고 피곤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갖고 싶어 여름휴가를 떠나는데요.
여름 여행지를 고민 중이라면 전라북도 순창은 어떠신가요?

순창은 산으로 강으로, 먹고, 보고, 즐길거리가 정말 다양합니다.

 

순창군에서 제작한 순창군 문화관광 영상 "순창이 부른다"를 공유할게요.

저희 초연당도 영상에 휠링 숙박체험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초연당,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숙박체험_힐링 팸투어

순창과 함께하면 평범했던 모든 것들이 특별해집니다.

 

전통한옥 초연당 휠링숙박체험

 

섬진강 최고의 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장군목 유원지의 요강바위
수만 년의 긴 세월이 만들어낸 자연이 빚은 기괴한 바위들! 자연이 만든 자연발생 유원지입니다.

섬진강에서 가장 경치가 빼어난 곳 장군목

 

자전거를 타고 주변 경치를 느끼고 즐기기 좋은 섬진강 자전거길!

섬진강과 영산강을 잇는 자전거길
카누타기 체험 주말에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좋아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섬진강 카누 무료체험을 다시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요즘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늘고 있어서 운영을 하고 있는지 전화 문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해양수산부와 순창군이 후원하고 섬진강 수상레저 연맹이 주관하는 수상레저기구 체험교실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장마철과 폭염 시에는 운영을 하지 않으니 전화로 사전 예약으로만 체험 예약을 할 수 있으니 문의를 하고 체험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드려요. (063-650-1776)

아참!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체험 가능하고 14세 미만은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향가리 유원지는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옛날에 뱃노래하며 한량들이 향유를 즐겼던 곳입니다.
멋진 경치와 더불어 이 곳은 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가을철에는 큰 돌붕어도 많이 잡힌다고 합니다.

향가목교와 향가터널, 오토캠핑장은 관광지로 조성이 굉장히 잘 되어 있어 가족과 오붓한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 완성만춤인 곳입니다.

순창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순창고추장! 조선시대 임금님 진상품으로 유명한 순창고추장!

고추장 민속마을은 전통테마 마을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정말로 풍부한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다양한 전통식품 체험활동을 즐길 수가 있답니다. 

 

 

순창의 또 하나의 여행코스 중 손에 꼽는 곳은 바로 발효소스 토굴이랍니다.

한여름에 이곳만큼 시원한 곳은 찾기 힘들 거예요. 정말 시원한 곳을 찾는다면 초초초 추천입니다.
이 발효소스 토굴에 저희 초연당 식초와 궁중음식본가 장을 전시도하고 저장고에 저장도 해 두었답니다.

토굴을 방문하시거든 한옥 초연당의 포토존에서 멋진 추억의 사진을 남겨 보세요.

순창 발효소스토굴 VR체험관

 

순창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 강천산!

사계절이 너무 아름다운 산입니다.  여름엔 시원한 폭포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 구경, 푸른 휠링 코스로 강추드려요.
야간에도 멋진 네온사인이 인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초초초 강추인 채계산 출렁다리!

영상 첫 스타트부분에 나왔었는데 캡쳐를 놓쳐서 사진을 포스팅하지 못했네요. ㅜㅜ
채계산 출렁다리는 순창의 랜드마크가 될 만큼 정말 강추인 여행코스입니다.  
우리나라 최장 중간 기둥 없는 다리로 높이는 90m에 이르는 보기만 해도 아찔한 공포의 다리입니다. 심장 약한 사람은 비추인 정말 말이 필요 없는 강심장님만 추천드립니다. 

 

[영상출처 : 순창군]

"순창이 부른다" 영상을 감상하다 보면 순창에 가고 싶어 안달이 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순창에 오시거든 저희 초연당에도 들러 놀다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