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오천년 정원이야기

초연당 정원이야기 ③ - 2021년 3월 19일 살구꽃, 산수유 만개

초연당웹지기 2021. 3. 19. 16:45
황매실원액

 

 

3월, 마른 대지에 새싹이 돋고 앙상한 가지에 꽃방울이 맺는 생명의 달 3월입니다.
얼마 전 얼음을 녹이고 언 땅을 뚫고 노오란 꽃을 피워 낸 야생꽃 복수화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어느덧 3월 중순, 지금은 살구꽃이 탐스럽게 개화를 해서, 5000년 정원에 살구향으로 가득하답니다.

바쁜 일상을 살다보면 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들을 놓치기 일 수 입니다. 바쁠 때 일수록 여유를 가지고 주변을 살펴보면 생각보다 소소하게 행복을 느낄 일 들이 널려 있답니다.


지금 이시간,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아름다운 초연당의 꽃향기에 취해 보시면 어떨까요?

콧노래가 흥얼흥얼 저절로 나오는 편안한 휠링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옥호정 누각과 살구꽃
3월 18일 사랑채 옆 살구꽃 개화

 

초연당과 함께하는  전통주 양조장 '비틀'의 대표님 페이스북 영상 공유해 봅니다.  영상의 볼륨을 올려 보세요. 초연당 그 곳의 새소리와 꿀을 찾아 날아드는 꿀벌들의 날개짓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초연당의 살구꽃 만개한 모습을 너무도 멋지게 찍어놓으셔서 공유합니다. 정말 휠링되네요. ^^ 새소리 벌소리 봄이 오는 소리... #순창 #초연당 #섬진강여행 #살구꽃 #봄 #전통한옥 #가족여행 #코로나힘내자 #선팔 🤩

게시: 순창 전통생활체험관 초연당 2021년 3월 19일 금요일

 

봄비가 온 이후 조금씩 개화를 시작한 홍매화

 


 

개나리, 산수유, 병아리 ......  봄 하면 저는 노란색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여러분은 무슨 색을 떠올리시나요?
봄이 섬큼섬큼 다가 오는 느낌이 드는 노란 산수유 꽃! 목공공방 앞 언덕에 봄의 빛깔 산수유꽃이 만개했습니다. 

 

노란 산수유 꽃동산
초연당 둘레길 노란 산수유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