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오천년 정원이야기

비오는 한옥 초연당 풍경- 빗소리가 들리나요?

초연당웹지기 2021. 7. 13. 00:33
황매실원액

 

장마시즌이라 비가 쉴세 없이 오네요. 

이러다 온 세상이 물바다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작년 이맘때 장맛비로 순창은 몸살을 앓았답니다. 얼마나 퍼부었는지 순창은 물난리를 겪었답니다.

다행히 금방 복구를 해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지만 또다시 그런 자연재해를 겪게 된다면 정말 끔찍할 것 같습니다.

요즘 비가 많이 오면 그 때의 기억이 떠올라 깊은 잠을 청하기 어렵네요.

 

그러나 초연당에 비가 오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초연당 정원 매니저 이은호팀장님의 비 오는 날 영상 함께 보실래요?

 

 

 

 

눈앞에서 비가 오는 풍경을 감상해보니 어떠신가요? 절로 휠링 되는 기분이 들지 않나요? ㅎㅎ

 

비에 젖은 청량한 옥호루 풍경

 

연꽃들이 굵은 빗방울에 하나둘씩 떨어지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커다란 옆 잎에는 자신이 담을 수 있을 만큼의 빗물을 담아 놓았다 감당하기 어려울 만큼의 무게가 되면 스르르 잎사귀를 흔들어 빗물을 흘려보내는 모습이 참으로 신비스럽습니다.

연꽃도 아름답지만 저는 연잎에 맺혀있는 물방울이 마치 보석처럼 빛나는 것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굵은빗물에 떨어지는 백련 꽃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