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한옥생활체험관 초연당

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인 것! 우리것은 소중합니다. 아름답고 우수한 전통한옥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지친 현대인의 휠링 장소 전통한옥생활체험 초연당! 자세히보기

초연당/보도자료 및 리뷰

[리뷰]영어로 배우는 우리문화 체험 -2021 청양 중학생 영어 캠프/순창 영어 투어

초연당웹지기 2021. 11. 11. 21:07
황매실원액

 

2021년 11월 3일 초연당에 귀엽지만 무서운 사춘기 중학생 40명이 체험학습 차 방문했답니다.

충남 청양교육청이 주관하는 지역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한 ‘영어로 배우는 우리문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청양교육청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육성하기 위하여 매년 다양한 영어 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올해는 우리문화를 체험하며 영어 소통 능력을 키우는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여름방학 학습영어 캠프를 시작으로 AI 활용 메타버스 영어 학습체험을 실시했는데,

이번 체험은 ‘한국, 어디까지 가봤니?’ 방송 출연자 순창군 외국인 공무원 레아모르가 가이드로 개구쟁이 사춘기 중딩40명을 안내했답니다.

'순창이 참 좋다' 순창군 소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순창 시티투어버스인 ‘풍경버스’를 타고 프랑스인 가이드 레아모르가 영어로 진행하는 ‘순창 1일투어’ 상품이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합니다.

‘순창1일투어’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20명 정원에 매월 1회 정도 ‘벚꽃’과 ‘한 여름밤의 산책’, ‘음식’, ‘힐링’ 등 다양한 주제로 낮 또는 밤에 프랑스인 가이드 레아모로와 함께 순창의 주요 관광지를 투어하는 상품입니다.

11월 3일 1일투어는 ‘레아모르가 추천하는 순창 1일 투어’라는 주제로 체계산 출렁다리에서 자유로이 하이킹을하고 우리 한옥전통체험관 초연당에서 고추장비빔밥과 된장찌개를 가족들이 함께 만들어 체험하는 전통장 식생활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역사스토리가 전해지는 순창의 향가터널, 어린이들의 체험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한 발효소스토굴, 푸드사이언스관 등도 투어하였다고 합니다.

진로 체험과 연계해 사진 체험 활동과 더불어 발효소스토굴에서는 가상현실 체험과 미디어아트 감상 활동도 실시했다. 

임동우 교육장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고 친구들과 어울림과 소통을 통해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우리 순창 황숙주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투어버스 운행이 힘들었지만 투어버스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순창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발효테마파크의 과학체험 등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순창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답니다.